대광어린이집 소개
> 부설기관 > 대광어린이집 소개

본문

■ 대광어린이집
 
대광어린이집은 교회가 실시하는 순수한 조기선교 교육기관으로서 영리목적이 아닌 귀하의 자녀를 지성, 인성, 영성을 키우는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사람, 자연을 사랑하며, 사랑과 섬김의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가치관과 인격을 형성하고 협동심과 사회성을 키워주며, 자신감 넘치는 어린이로 교육하는 진주대광교회 부설교육기관입니다.
대광어린이집은 오늘 보다는 더 깊고 더 넓은 내일을 바라봅니다.  미래 사회를 이끌고 나갈 세계적 인물은, 바로 대광 어린이집에서 자란 여러분의 자녀가 될 것입니다.
 
 
원 훈
 
하나님의 사랑안에 지혜롭고 건강한 어린이
 
 
교육목표
 
· 사랑과 봉사를 배웁니다.
    - 긍정적인 자아 형성과 적극적인 자기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 인내와 협동을 배웁니다.
    - 자연과 사회 현상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웁니다.
· 감사하는 마음을 키웁니다.
    - 가족과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예절과 규범을 습득합니다.
· 지혜롭고 씩씩하게 생활합니다.
    - 기초적인 언어능력을 습득하고, 감각 운동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도모합니다.
· 미래의 주역으로서의 갖추어야할 삶의 자세를 배웁니다.
    - 자기에게 주어진 일에 대한 최선을 다하는 태도와, 적극적인 자세를 배웁니다.
· 꿈이 있는 어린이로 자라게 합니다.
    - 어릴적 부터 삶의 목표를 정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로 자라게 합니다.
 
 
 
· 신앙교육
    -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22:6)
    
- 어릴적부터 말씀, 기도, 찬양으로 바른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돌린다. 
· 건강한 생활
    - 기본적인 감각 운동 기능과 신체조절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가지게 하여 영유아의
      심신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도록 한다.
· 언어생활
    - 말과 글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기초적인 언어능력을 신장하여 즐거운 언어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읽기, 쓰기, 셈하기, 독서지도 등)
· 탐구생활
    - 주위의 여러 갈지 사물과 현상에 대하여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도록 하여 합리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
· 사회생활
    - 영유아가 자신의 독특한 자아에 대해 인식하고, 자신감과 독립심을 기르도록 하며, 가족, 또래와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관련된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그들과 더불어 조화롭게 기능하며 살아가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 표현생활
    - 영유아의 생각과 느낌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자발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기르도록 한다.
· 기본생활
    -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길러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고 바르게 생활한다.
    - 청결과 위생, 바른 식생활 및 심신의 건강을 바탕으로 발달을 촉진하고 건강을 증진한다.
    - 위험한 요인과 상황에 대해 알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길러서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한다.
    - 일상에서 예절과 질서를 지키기를 생활화 하여 즐겁게 생활한다.
 
연령별 교육과정
 
· 3세~4세 : 생활주제 중심의 교육과정과 더불어 유아기의 가장 기초적인 생활습관형성을 위한 예절 교육 및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추며“나”가 아닌“우리”를 배우고 사회성 발달을 위하여 창의적인 놀이를 통한 학습을 배우도록 합니다. 유아끼리의 상호작용과 손의 작동력 개발 훈련, 기초적인 인지 활동 능력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함으로 인해 확실한 기초단계를 밟을 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을 둡니다.
 
· 5세 : 생활주제중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근본적인 각 유아의 사회, 정서, 신체, 언어, 탐구발달을 계획의 최상목표로 하며 전통ㄹ적인 유아 중심의 프로그램으로서 유아의 전인적 교육을 추구하며 긍정적인 자아개념 형성, 창의성, 유아끼리의 상호작용능력, 집중력, 통제력,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을 증진시키는데 목표를 둡니다.
 
· 6~7세 :  창의력과 다양한 사고력을 향상시키며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개별적인 차이를 개별화 교육을 통하여 끌어 올리도록 하였고, 우수한 어린이들의 잠재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서 심화교육도 아울러 준비하여 21세기가 원하는 창의력과 사고력 부분에 더없이 좋을 활동 시기가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어린이가 되도록 하는데 그 목표를 둡니다.
 
 
2022학년도 원아모집 - 어린이집으로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 반편성 및 교육과정
반  편  성
영 역 별    교 육 과 정
열매반(7세)
영어, 가베, 유아미술, 유아체육, 코앤코뮤직, 창의교육
잎새반(5~6세)
영어, 가베, 유아미술, 유아체육, 코앤코뮤직, 창의교육
씨앗반(3~4세)
영어, 가베, 유아미술, 유아체육, 코앤코뮤직, 조형놀이
종  일  반
정규정규수업 + 미술교육 + 인지교육
 
· 구비서류
     - 본원 소정양식에 의한 입학원서
     - 반명함판 사진 1매
     - 가족관계부(주민등록등본) 1통
 
· 원서접수 및 교육상담
     ☏ 055) 753-7900
 
 
대광어린이집 교육환경
 
img61.jpg

 
경남 진주시 대신로 243번길 16 TEL / 교회 : 055)761-6866, FAX : 055)753-837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06 - 2024 daekwang.info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