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방송
> 예배와말씀 > 설교방송
설교방송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성 작성일19-02-24 12:08 조회236회 댓글0건

본문

제목 :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본문 : 사 10:12-21, 롬 8:1-11
설교자 : 장지현 목사
설교일 : 2019. 02. 24.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이사야 1012-21, 로마서 81-11, 요한복음 725-36>19/2/24(주낮)

3.1운동 100주년 공동예배 설교문 - 박동현 박사(전 장신대 구약학 교수)

 

삼일 만세운동이 시작되고 난 직후 기독교인들에게 독립단 통고문이라는 문서가 배포되었습니다. 일종의 행동강령과 같은 것인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존경하고 고귀한 독립단 여러분이여, 어떤 일이든지 일본인을 모욕하지 말고, 돌을 던지지 말며, 주먹으로 때리지 말라. 이는 야만인이 하는 바니, 독립의 주의를 손상할 뿐이니 행여 각각 주의할지며, 신자는 매일 세 차례 기도하되 일요일은 금식하며 매일 성경을 읽되 월요일은 이사야 10, 화요일은 예레미야 12, 수요일은 신명기 28, 목요일은 야고보서 5, 금요일은 이사야 59, 토요일은 로마서 8장을 돌아가며 다 읽을 것이라.” 오늘 설교의 제목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는 구약 본문 이사야 1021절의 마지막 말씀입니다.

 

첫째, 하나님은 오만한 세상 권력을 물리치십니다.

이사야 본문에서 하나님이 앗수르 곧 아시리아를 물리쳐 주시겠다는 뜻을 밝히십니다(10:12). 아시리아는 자신들이 하나님이나 된 듯이 몹시 건방지게 굴었던 것입니다. 실제로 그리 오래지 않아 아시리아는 바빌로니아에게 망합니다. 온 누리를 지으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은 이런 나라들을 그냥 내버려두시지 않습니다. 때가 되면 반드시 물리치십니다. 100년 전 33일에 배포된 독립단 통고문을 읽은 선배 성도들은, 본문의 아시리아에게서 일본의 모습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 어른들이 목숨 걸고 나설 수 있었던 것은, 오만한 세상 권력은 하나님이 반드시 물리쳐 주신다는 사실을 믿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요? 하나님은 오만한 세상 권력을 물리치십니다!

 

둘째,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만을 의지합니다.

하나님은 옛 유다 사람들에게 아시리아를 물리쳐 주시겠다고만 말씀하신 것만이 아니라 하나님 백성이 어떻게 달라지기를 바라시는지도 알려 주십니다(10).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백성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을 의지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강대국들을 두려워하여 그들을 의지했습니다. 아시리아의 손에서 유다를 건져내신 하나님은 유다 사람들이 하나님만 의지하기를 바라셨습니다. 73년 전에 하나님은 이 한반도에서 일본 제국주의 세력을 몰아내 주셨습니다. 그 덕택에 우리는 나라를 되찾았습니다. 이 시간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물으시지 않을까요? “한국의 교회야, 그리스도인들아! 내가 너희에게, 너희 겨레에게, 너희 한반도에 해방을 선물로 베풀어 주지 않았느냐? 내가 너희를 일제의 사슬에서 벗어나게 한 뒤로 오늘에 이르기까지는 나를 거스르고 있지 않는지 되돌아보고 있느냐?” 해방 이후에 하나님 아닌 것을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는 모습이 한국 교회 안에, 한국 그리스도인들 가운데 나타나고 있지 않는가요?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만을 의지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께로 돌아옵니다.

남은 자 곧 야곱의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10:21). 이 말씀은 하나님이 아시리아를 물리치시면 당연히 이스라엘 사람들 가운데 살아남은 사람들은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는 뜻입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 우리는 하나님보다 돈을 더 믿고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보다 교세를 더 믿고 있지 않습니까? 내 지위, 명예, 권력, 인맥, 배경, 학력, 경력, 신앙, 신학을 더 중요하게 여기고 있지 않습니까? 심지어 교회와 노회와 총회와 교단과 교단연합기관의 잘못된 전통을,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잘못된 제도에 기대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는 능하신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를 힘쓰면 됩니다. 그 어떤 죄악 세력도 우리를 막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를 망가뜨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 하나님은 오만한 세상 권력을 물리치십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만을 의지합니다. 늘 하나님께로 돌아갑니다. 존귀하신 성도 여러분, 오만한 세상 권력을 심판하시는 창조주 하나님, 역사의 주 하나님을 더욱더 굳게 의지하십시다. 그 하나님께로 늘 돌아가십시다. 그리하면 하나님이 이 나라를 비롯하여 온 누리를 지켜 주십니다. 이 한반도를 비롯하여 온 누리에 하늘의 평화가 넘치게 하실 것입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남 진주시 대신로 243번길 16 TEL / 교회 : 055)761-6866, FAX : 055)753-837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06 - 2024 daekwang.info rights reserved.